지속적인 성능을 보장하고 서비스 중단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high-availability 클러스터의 활성 서버에서 대기 상태의 수동 서버로 서비스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전환"이라고 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대체 작동"이라고 합니다. 이 섹션에는 이러한 두 가지 개념에 대한 기본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전환은 high-availability 클러스터의 활성 서버에서 대기 상태의 수동 서버로 전환하는 것을 말합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활성 서버가 모든 서비스를 관리합니다. 그러나 활성 서버가 오작동하는 경우, 수동 서버의 기능이 정상이라는 가정하에 전환을 시작하고 모든 서비스를 수동 서버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활성 서버는 수동 서버의 역할을 맡게 되고 수동 서버가 활성 서버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전환 후 IP 이동으로 인한 DSM 페이지 손실을 피하기 위해서는 수동으로 전환하기 전에 정적 IP를 설정하고 이 정적 IP를 사용하여 DSM에 로그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환을 실행할 때 활성 서버가 먼저 수동 서버 역할로 변경된 다음 수동 서버가 활성 서버가 됩니다. 이로 인해 두 개의 서버가 모두 수동 서버가 되는 잠시 동안에는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환을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볼륨 또는 iSCSI LUN(블록 수준)의 수와 크기 또는 high-availability 클러스터에서의 서비스 및 패키지 수와 전체 부하에 따라 다릅니다.
특정 오류가 발생하면 서비스 중단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스템이 자동으로 서비스 전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대체 작동"이라고 합니다. 시스템에서는 수동 서버가 정상적으로 작동 중이라는 가정 하에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대체 작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음 상황에서는 전환이나 대체 작동이 성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전환을 실행해도 서비스가 수동 서버로 전환되지 않으면 시스템이 다시 활성 서버로 서비스 전환을 시도합니다.
High-availability 클러스터를 네트워크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UPS)에 연결하여 예기지 못하게 전원이 차단되는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전원이 끊기면 서버가 연결된 UPS 장치로부터 백업 전원을 받습니다. 활성 서버에 연결된 UPS 장치가 저전력 상태에서 실행되기 시작하면 수동 서버가 종료되고 활성 서버가 안전 모드로 전환됩니다. 전원이 다시 공급되면 활성 서버가 재부팅된 다음 LAN 깨우기 메시지를 브로드캐스트하여 다른 서버를 켜려고 합니다.
DiskStation에서는 네트워크 UPS 장치로의 연결만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어판 > 하드웨어 > UPS에 대한 도움말을 참조하십시오.